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원인과 정상 수치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9:09

    하나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에는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이 급증할 것이다. 사망률이 높은 심장 뇌 혈관 질환이 1개도 나쁘지 않다 되는 직접적인 원인의 1개도 나쁘지 않은 것이 "혈압"입니다. 특히 계절에 따른 혈압 변천은 정상인보다 높은 혈압환자가 더 크기 때문에 환절기 혈압관리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혈압이란 혈관 속을 흐르는 혈액의 압력으로 혈압이 정상치보다 높은 상태를 높은 혈압이라고 한다.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하나 40mmHg이상 이 자신 이완기 혈압이 90mmHg이상 1시 높은 혈압 수치에 해당하면 볼 수 있어요.


    >


    대부분의 고혈압 환자는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갈 때도 증상이 없습니다. 또한 진단을 받아도 증상이 없기 때문에 혈압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쁘지 않고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합니다.


    >


    고혈압은 불규칙한 생할 풍속이 원인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체육 부족, 자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꼽힙니다. 특히 소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고혈압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고혈압 환자의 자기 나트륨 섭취를 하루 섭취 량의 1/3정도로 제한한 경우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 양쪽에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그리고 젓갈, 장아찌, 국물이 본인의 찌개, 즉석요리 등 볼륨 함량이 높은 식사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맛있는 요리를 조리할 때는 양념소금, 본가의 간장, 된장, 고추장 대신 매일 고추, 후추 등으로 양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칼륨은 높은 혈압의 원인인 자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고 높은 혈압 수치를 오작동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아오이, 부추, 시금치, 근대, 토마토는 칼륨이 풍부해 높은 혈압과 좋은 소리로 꼽힙니다. 다만 신장질환자는 칼륨 배설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칼륨혈증을 주의해야 합니다.


    >


    역시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은 꾸준히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혈압 개선 효과가 이전에도 여러 번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하에서 홍삼의 효능에 관한 조사 결과를 확인합니다.


    >


    충남대 의대 전병화 교수 연구팀은 홍삼이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높은 혈압을 유발한 실험용 쥐에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뒤 혈압 변화를 관찰했다.​ 실험 결과 홍삼 투여 전 190mmHg이던 혈압이 160mmHg으로 무려 30mmHg 아니며 떨어졌습니다. 정상 혈압(120/80mmHg미만)로 높은 혈압(140/90mmHg이상)의 수축기 혈압의 차이를 감안할 때, 홍삼의 섭취가 높은 혈압 수치를 정상 수준으로 회복시키는 효과가 잇소리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화여대 정익모 교수 연구팀도 임상시험을 통해 홍삼이 고혈압에 좋은 식품임을 입증했습니다. 연구진은 동맥 경화 환자들을 두 집단에서 자신 누구 한쪽에는 위약을, 다른 한쪽에는 하나 0주 메쵸쯔 3g의 홍삼을 식사하도록 했습니다.​ 연구 결과 홍삼 식사, 군의 심장에서 다리로 향하는 가운데 동맥의 혈압이 29%감소, 손목부터 다리로 향해이수 토리 마치 혈관의 혈압은 25%감소했습니다.


    >


    이 밖에도 홍삼이 고혈압에 좋은 소식품임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홍삼의 효능이 밝고 높은 혈압의 원인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홍삼제품을 어린이용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현재 시판되고 있는 홍삼 제품이 전체의 높은 혈압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


    홍삼의 핵심 성분은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다. 홍삼에 들어 있는 진세노사이드 종류는 Rg, Rb, Rg3과 30여종으로 보고됩니다. 진세노 사이드는 체내 흡수될 때 진가를 발휘하는데 대체로 고분자로 구성되며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 비피오박테륨 등)의 분해 과정을 통해 작게 분해되어야 한다.


    >


    따라서 진세노 사이드를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대한민국의 식품 영양 과학회지'에 따르면 대한민국인 37.5Percent는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를 돕는 장내 미생물이 없고,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징세의 측면을 충분히 흡수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 슴니다.


    >


    이런 사건을 해결하려면 흡수율을 강화시킨 홍삼을 먹어야 한다. 대표적으로 홍삼에 특수 미생물을 접종하여 발효 숙성시킨 효삼이 있습니다. 홍삼을 미생물 발효되면서 진세노사이드가 체내 흡수에 적합한 형태인 복식 K자신 Rg3에 분해됩니다. 그래서 진세노사이드 분해 능력이 부족한 사람도 산삼을 먹으면 홍삼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효삼 진 세노사이도 분자의 크기는 인삼, 홍삼 효삼의 순으로 감소하고 체내 흡수율은 효삼이 하나 조홍 삼에 비해일 00배 이상 쟈싱 타고 나 움니다. 이는 해외 SCI급 저널인 Evidence-Baced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실린 경희대 약학과 김동현 교수의 연구논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편 효삼은 발효 공정에서 발발한 Rh, Rh2, Rg2, Rg3위의 특이한 세노사이도 함량도 하나 조홍 삼보다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대사 물질인 복식 K, M4, F한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


    요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효삼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만 시중에 나쁘지 않은 효삼이 모드가 유효한지는 따져봐야 할 문제입니다. 특히 발효 홍삼을 선택할 때는 진센베리에서 뿌리까지 모두 활용한 '전체식 참삼'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홍삼 영양소는 진생베리와 뿌리에 전체 응집되어 있어 모두 식효삼을 먹을 때 홍삼 진세노사이드를 손실 없이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Re, Rd, Rb2, Rg2위의 영양소는 진 전돌 베리에 풍부합니다. 정말 진 전돌 베리는 4년~6년 된 인삼으로 7월 중순, 약 한주일 한가지만 열리는 귀중한 실제 이다니다.


    >


    한편 국내에서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전체식 참삼을 제조하는 곳은 G사 홍삼이 대표적이다. 해당 브랜드는 독자적인 미생물(KGPME)을 이용한 특허 획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특별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혈압을 잘 조절해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고혈압 원인에 의한 심뇌혈관질환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혈압 증세가 있는 분은 규칙적인 생활 풍속을 돕고 혈압 moning 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등 정상적인 혈압 유지에 힘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